테슬라 주식을 무조건 사야되는이유! 엘론머스크는 과연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2020. 10. 17. 22:11알고 투자하자

안녕하세요

임떡상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즘도 꾸준히 매집하고 있는 테슬라 주식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https://dducksang.tistory.com/11

 

미국주식 포트폴리오 점검! 미국 유망주식 공유! 같이 가치투자해요!~

안녕하세요 임떡상입니다!~ ​ 오늘은 국내주식 포트폴리오 공유에 이어 ​ 저의 미국주식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려합니다. ​ ​ 세계 최대 강대국인 미국에는 정말 대단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

dducksang.tistory.com

 

이전글에서 테슬라는 단순히 전기차 제조업체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테슬라는 제 미국주식 포트폴리오에서 20%를 차지하고 있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추가로 매집할 계획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대체 뭐길래!..

엘론머스크는 과연 뭘하고 있는것인지...

제가 왜 테슬라를 꾸준히 사려고 하는지 쉽게쉽게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아마존의 쇼핑플랫폼, 카카오의 카카오톡 메신저 플랫폼, 구글의 구글서치 & 유투브 플랫폼, 애플의 앱스토어... 등

플랫폼 기업들은 자신의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늘려가며 다양한 수익구조를 만들어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만 하면

이용자들이 많아질수록, 사업 수익구조가 다양할수록

기업의 수익은 빠른속도로 성장하게 됩니다.

테슬라는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 기업을 꿈꾸고 있습니다.

쇼핑할땐 아마존, 메신저는 카카오톡, 검색은 구글... 어디론가 이동해야할땐? 테슬라! 라는 것이죠.

그리고 모빌리티 데이터 플랫폼이라는 것의 기본전제조건은 '완전자율주행차'입니다.

테슬라는 완전자율주행 전기차를 가격우위와 성능을 앞세워 세계에 보급하고

그 전기차를 플랫폼으로 추가적인 사업을 영위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진출한 사업중 하나가 자동차 보험입니다.

완전자율주행차에서는 자동차사고율이 현저하게 떨어질 것이고,

만약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자사 전기차의 사고데이터를 수집하기 쉽기 때문에

표준적인 사고데이터로 책정한 다른 보험사의 보험료보다

효율적인 보험료 책정이 가능해집니다.

이 때문에 테슬라의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테슬라의 보험을 가입하게 될 것입니다.

이는 테슬라가 완전자율주행차를 플랫폼으로 하여 자동차보험 사업에 진출한 플랫폼기반 사업확장의 예시입니다.

엘론머스크는 지난 배터리데이 때 10년뒤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량이 연간 2000만대가 될 것이라 했습니다.

2019년 세계 자동차 생산량은 9178만대입니다(폭스바겐 1097만대, 도요타 1072만대)

현재 폭스바겐과 도요타 자동차 생산량 절반수준인 500만대만 되더라도

500만 * 대당 평균 5천만원 = 연간 250조

자동차 판매만으로도 연 250조 매출의 기업이 됩니다.

엘론머스크의 말대로 연 2000만대를 생산하게 된다면? 연 1000조 매출입니다...ㄷㄷㄷ

여기에 플랫폼 사업 매출까지 더한다면?...

그럼 현재 다른 자동차 생산업체들은 그동안 놀고 있겠냐...

아무리 전기차 시대가 와도 테슬라만 전기차를 만드는 것도 아니고...

연간 2000만대? 500만대도 힘들수 있다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테슬라가 자사의 완전자율주행차를 많이!!! 팔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프로젝트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페이스X는 엘론머스크가 2002년에 설립한 민간 우주기업입니다.

스타링크 프로젝트는 지구 주위 전역에 통신 위성을 쏘아올려

전세계에 5G급 인터넷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현재까지 775개의 통신 위성을 쏘아올렸고, 2030년까지 42,000개를 쏘아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ㅎㄷㄷ

통신 위성을 통한 전세계 5G 인터넷 보급으로 발생하는 매출만 최소 연 36조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전세계 5G망을 통하여 클라우드로 전세계 모든 테슬라 전기차를 관리하겠다는 것입니다.

세계 전역의 전기차는 자율주행 데이터를 슈퍼컴퓨터로 보내고,

슈퍼컴퓨터는 모든 데이터를 수신하여 딥러닝한 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합니다.

그리고 전기차들은 다시 이 새로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받아 차량에 설치합니다.

이를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 OTA(Over the air)라고 합니다.

저는 일단 여기까지만 해도 입이 반쯤 벌어졌습니다... 킹론머스크...!

하지만 이제 시작입니다.

슈퍼컴퓨터 얘기가 나왔죠?

테슬라는 올해 내로 Dojo라는 새 슈퍼컴퓨터를 공개하겠다고 했습니다.

이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딥러닝용 슈퍼컴퓨터가 될 것입니다.

엘론머스크는 이 Dojo가 역대급이 될것이라 말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원활하게 구동시키려면

모든 테슬라 차량내에 자율주행용 컴퓨터가 장착되어야 합니다.

또한 이 컴퓨터는 너무 많은 전력을 소모해서도 안됩니다.

이 자율주행용 컴퓨터 이름은 FSD computer이고, 현재 버전3.0까지 나왔습니다.

버전2.5까지는 엔비디아의 도움으로 만들어냈지만,

버전3.0부터는 테슬라 단독개발로 만들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버전3.0의 FSD computer는 현재 저전력 고성능 프로세서 중 세계 1위라고 하네요.

다음은 딥러닝 기술입니다.

테슬라 오토파일럿의 사고횟수는 2019년 4분기 기준 일반자동차의 1/6 이하 수준이라고 합니다.

사람이 운전하는 것이 오토파일럿이 운전하는 것보다 6배나 많은 사고를 낸다는 것이죠.

그리고 현재도 딥러닝 기술을 통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는 업데이트 되고 있을 것입니다.

바로 다음주 화요일!! 엘론머스크는 테슬라의 완전자율주행 기술을 공개한다고 했습니다.

그동안 어디까지 발전했을지... 대박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하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 짱 큰 배터리입니다.

테슬라의 전기차는 싸고 용량이 큰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배터리가 저렴해야 전기차 가격이 저렴해지고,

용량이 커야 완전자율주행 전기차의 효율성이 올라갑니다.

지난 배터리데이에서 테슬라의 배터리 기술은 아직 구상하는 모든 것들을 구현하기에는

현재 부족함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밝히는 듯 했고,

2년내로 자사 배터리를 자체 양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테슬라는 전기차에 쓰이는 전기를 ESS를 통한 거래시장을 만들려고 하고 있으며

배터리 생산에 필수적인 광물을 우주에서 직접 캐올 생각을 하고 있고,

지하터널을 통해 차량 정체 없이 이동하는 것을 구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정말 갓론킹스크네요.

저는 말씀드린 테슬라의 행보를 계속하여 지켜보면서

주식을 모아갈 생각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정말 미래에 엘론머스크가 구상하는 이 모든것들이 현실화 될지...

너무나도 궁금해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하다고 생각하셨다면 공감, 댓글,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임떡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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